성수 테라289 분양
2016년 부동산의 화두는 단연 ‘수익형 부동산이다’라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정부의 부동산 규제역시 수익형 부동산에는 별다른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으로 보기 때문이다. 즉 수익형부동산은 대출 방식이 일시상환식 이므로 총부채상환비율(DTI)규제 대상이 아니기 때문이다.
최근 수익형 부동산중 새롭게 주목을 받고 있는 섹션오피스는 층별/구획별 공간이 나눠져 매각되기 때문에 초기투자비용이 대형 오피스빌딩에 비해 적게 들어 투자 진입 장벽이 낮다는 게 강점과 100% 업무용이므로 포함되지 않아 같은 공급면적이라도 오피스텔에 비해 효용성이 높고, 운용비용도 적게 들어 임대 및 재매각이 수월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러한 이유로 초역세권이나 배후에 업무단지를 갖춘 곳의 섹션오피스는 분양을 시작하자마자 완판된다는 것이 분양관계자들의 말이다. 최근 법조단지와 미래형첨단지구로 조성되어지고 있는 문정지구에서 분양을 했던 섹션오피스는 분양하루만에 완판되기도 하였다.
이러한 최강의 수익형부동산인 섹션오피스가 최근 연예인들의 투자, 서울시 도시계획의 중심지역으로 부각등 각종개발호재로 부동산시장의 핫이슈로 떠오른 성수동에 분양된다는 소식은 투자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그리고 최근 오피스의 공급이 절대적으로 부족했던 성수역 역세권에서 분양되어 2016년 병신년 새해부터 화제의 중심이 되고 있다.
이번에 분양하는 섹션오피스는 입주업종제한이 존재하는 지식산업센터(구 아파트형 공장)내에 3층에서 5층까지 일부분만 한정호실로 분양될 예정이어서 조기완판이 예상되어진다고 분양의 신 저자 형국진 본부장은 말한다. 섹션오피스가 있는 성수역 테라타워(가칭)는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1가 315-61번지외 3필지 일원에서 시공예정이고 지하5층 ~ 지상 17층으로 연면적 43,386.95㎡ / 13,124.55평의 대규모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는 최첨단 프리미엄 지식산업센터이다. 지식산업센터 내의 섹션오피스(3층~5층)는 지식산업센터가 가지고 있는 최첨단 시설과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고 관리비 또한 저렴하며, 분양가 1억8천~2억까지 저렴한 공급가로 완벽한 소형 독립호실을 제공한다. 또한 최근 오피스 공실이 없는 성수역 최초의 섹션오피스 분양으로 서비스업종의 기업들과 투자자들의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관계자는 말하고 있다. 성수역테라타워(가칭)는 넓은 공개공지(건폐율,34.96%), 289대의 지하주차장 확보(법정대비 160%증대), 2층 지원시설로 직접 연결되는 외부계단, 지하2층까지의 썬큰 구조, 최첨단 시스템 냉난방 설치등으로 입주자들에게 프리미엄 비즈니스 환경을 제공하는 특징을 가진 지식산업센터로 분양된다.